+ 스타트업 지식인


캠페인 페이지는 어떤 형식으로 만드는게 좋을까요?

크라우드펀딩
작성자
WinnersLab
작성일
2017-04-28 17:11
질문
캠페인 페이지는 어떤 형식으로 만드는게 좋을까요?

답변
*스토리 만들기

스토리는 캠페인 페이지의 초안인 것이다. 말하자면 캠페인을 출자자에게 어필하기위한 것이다. 그러나 단지 캠페인을 소개 할만한 스토리가 출자자의 마음을 흔들 수 없다.
어떻게 캠페인을 호소하거나 어떻게 출자자로부터 신뢰를 얻는지 등 시행 착오를 거듭하고 스토리를 만들 필요가 있기 때문에 출전 전에 어느 정도의 시간을 스토리 만들기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스토리를 캠페인 페이지에서 말하는 방법으로는 2 가지가있다. 텍스트와 동영상이다.

*텍스트

텍스트는 스토리를 문자로 표현한 것이다. 다음 사항을 참고하기 바란다.

-짧고 간단하게 전달
-이미지를 넣어 쉽게 볼 수 있게
-출전자가 어떤 배경을 가지고 있는지, 어떻게 아이디어를 내놓게 되었는지 등 자세한 내용을 실은 것이 신뢰감을 얻을 수 있다.

*동영상

KICKSTARTER에 따르면, 캠페인 페이지에 동영상이있는 것만으로 성공률이 20% 가량 상승한다. 만들 수 있다면 적극적으로 동영상을 스토리에 넣은 것이 좋다.

동영상은 2 ~ 3분 정도가 좋다.
출전자가 자신의 입으로 프리젠테이션 하는 동영상이 좋다. 캠페인에 대한 생각과 열정을 문자로 전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동영상으로 전달하는 것이 좋다.
이야기의 내용은 각 플랫폼에 템플릿이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템플릿 이외에 스토리에 담는다면 다음 7 가지를 추천이다.

-제품 소개
-제품 사용
-게재하고있는 미디어
-진행자 소개
-보상
-캠페인 중 일정 타임 라인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