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트업 지식인


광고 리포트에서 사용되는 용어들

마케팅/홍보
작성자
WinnersLab
작성일
2017-04-26 16:54
질문
광고 리포트에서 사용되는 용어들

답변
* CTR (Click Through Rate)
온라인 배너광고의 노출량 대비 클릭률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가 10,000회 노출 될 동안 3번의 클릭이 이루어지면 CTR값은 0.03%이 나오게 됩니다.
CTR은 광고 지면의 가치와도 직결되어서 CTR이 높은 지면일수록 단가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만, CTR은 광고 소재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과거의 평균치가 참고용으로 제공될 수는 있으나
집행 예정인 캠페인에 대한 CTR이 반드시 제시된 평균치 이상으로 개런티 되는 것은 아닙니다.

* Impression
Impression(노출)은 온라인 배너광고의 노출량을 의미합니다.
사용자가 특정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특정 광고가 한번 노출되면 Impression이 1회로 측정됩니다.

* Reach
Reach(도달)은 온라인 배너광고가 노출된 순수 사용자수를 의미합니다.
동일 사용자에게 같은 광고가 여러 차례 노출되더라도 Reach는 1회로 측정됩니다.

* Frequency
Frequency(빈도)는 온라인 배너광고가 사용자에게 어떤 빈도로 노출될 것인지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동일 사용자에게는 하루에 한 번만 광고가 노출되도록 하고 싶다면, Frequency를 1일 1회로 제한하면 됩니다.
매체와 광고 상품에 따라 Frequency 적용이 가능한 경우에는 광고 전략에 따라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