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트업 지식인


전세계 검색엔진 종류 및 점유율?

마케팅/홍보
작성자
WinnersLab
작성일
2017-03-29 16:46
질문
해외로 수출하는 회사 입니다. 검색엔진 마케팅을 위해서 SEO, SEM을 고려하고 있는데 전세계 검색엔진 종류는 어떤게 있나요? 점유율은 어떻게 되죠?

답변
글로벌 마케팅을 고려할 시 검색엔진을 통한 유입은 필수적으로 짚고 넘어가야 하는 항목 입니다.

이 항목은 트래픽의 적게는 30% 정도를 차지하기에 꼭 확인해야 하겠는데요 이럴 때 고려되야 할 항목은 검색엔진의 종류 및 점유율 입니다.

1.검색엔진 종류
Google, Yahoo, Bing, Naver, Daum. Nate, Yandex, Baidu, 360i, Aol 등등이 있으며 글로벌로는 Google, Baidu, Bing, Yahoo 의 이용자가 많다

2.검색엔진의 점유율

Ratio
Google 68.1%
Baidu 18.84%
Yahoo 6.4%
Bing 5.59%
AOL 0.28%
ASK 0.16%

전세계 점유율을 보면 Google 이 가장 높으며 중국에서 1위인 Baidu 가 높은 인구로 인하여 2위를 차지하고 있다. Google 이전에 전세계 이용율 1위를 하고 있던 Yahoo가 6.4%로 3위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이 표를 기준으로 한다면 Global 마케팅 시 가장먼저 고려되야 할 검색엔진은 Google 이 될 것이며 중국시장이 포함된다면 Baidu 를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