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라우드펀딩 ( Kickstarter, Indiegogo )


여러분도 킥스타터, 인디고고에 도전해보고 싶으신가요? 위너스랩과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하는 '에버온'

와디즈
작성자
WinnersLab
작성일
2017-07-24 18:01
조회
126
누구나 편리하게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에버온이 만들어 갑니다.
세계적으로 전기차 보급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전기차 대중화 시대가 다가오고 있는 것입니다.
점점 성장해 가는 전기차 시장에서 에버온의 성장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에버온은 서울시가 선정한 나눔카 사업자로, 2013년부터 순수 전기차만으로 카쉐어링 서비스와 장기렌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충전 서비스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전기차와 충전기를 모두 서비스할 수 있는 국내에서 유일한 사업자가 되었습니다."
에버온은 전기차 서비스 플랫폼 사업자입니다.

2013년 3월, 국내 최초로 100% 전기차 카쉐어링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275대의 전기차를 운영하며 약 50,000명의 회원과 240 개사의 법인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버온은 다양한 전기차 카쉐어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누구나 편리하게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하는 '에버온' - (주)위너스랩


에버온은 자연과 인간을 생각하는 친환경 기업입니다.
기업의 이익만을 추구하지 않으며, 자연과 인간 모두를 생각합니다.
'공유'를 통한 합리적인 자동차 사용 문화와 차세대 트렌드인 친환경 전기차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서비스 문화를 선도하는 에버온을 기대해 주세요.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하는 '에버온' - (주)위너스랩

전기차 보급 증가에 따라 Aftermarket(애프터 마켓: 물건을 팔고 난 그 다음에 물건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여러 가지 수요에 대한 시장을 말합니다)의 수요 증가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를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에버온은 전기차의 Life Cycle 전반에 걸친 핵심 역량과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하는 '에버온' - (주)위너스랩

에버온의 핵심 역량은 구매 - 운행(충전) - 유지관리 - 매매/처분 등 Value Chain 전반에 걸쳐 있습니다.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하는 '에버온' - (주)위너스랩

에버온은 현재 전국에 300대의 전기차 충전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환경부가 선정한 충전기 보급 사업자이기도 합니다.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보조금이 있기 때문에 무료로 충전기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EV (Electric Vehicles: 전기차) 운행 솔루션 및 전국 단위 정비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유지관리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전기차를 보유하고 있고, 전기차 배터리 데이터 분석 역량을 보유함에 따라
믿을만한 중고 전기차 상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에버온은 전기차 시장에서 Value Chain 전반에 걸친 핵심 역량을 가지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운영 경험과 네트워크에 있어서도 독보적인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하는 '에버온' - (주)위너스랩

전기차 차량 수리 건수 880건, 누적운행거리 1,200만km, 누적충전량 364Mw, 쉐어링 이용 건수 13만 건으로 운영 경험에 있어 압도적입니다.
또한 이미 확보되어 있는 5만여 명의 회원, 240개 법인고객, 275대의 전기차가 있기에 시장 진입에 있어 훨씬 유리한 입지를 지니고 있습니다.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하는 '에버온' - (주)위너스랩

전기차의 친환경적, 경제적 가치는 이미 많은 나라에서 주목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보급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지요.
주요 자동차 강국인 미국, 중국, 프랑스, 독일 등은 다양한 전기차 지원책을 펼치며 전기차 보급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빠르게 증가하는 전기차 보급 속도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하는 '에버온' - (주)위너스랩
우리나라는 자동차 강국임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보급이 미흡한 상황입니다. (2015년도 한국 전기차 비중: 0.2%)
하지만 기술적 발전, 정부 지원 강화 등으로 최근 전기차 보급 속도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변곡점에 들어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속도를 보건대, 정부의 2020년 목표인 전체 등록대수 대비 1% 수준에 달하는 20만대의 전기차 보급은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성장하는 시장 내에서 기대되는 에버온의 성장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하는 '에버온' - (주)위너스랩

이에 따라 에버온이 진입할 전기차 애프터마켓의 규모 또한 2020년도에는 5,25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시장이 성장하면 경쟁사는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네(Local) 기반 서비스가 우선한다는 점,
상품의 통일화에 어려움이 있다는 점 등의 시장 특성 때문에 Major 자금력에 의한 시장 장악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에버온은 그동안 카쉐어링 사업을 하며 독보적 수준의 핵심 기술 역량 및 네트워크를 주요 자산으로 확보해 놓았기 때문에, 충분히 시장 선점을 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하는 '에버온' - (주)위너스랩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하는 '에버온' 캠페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