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내용

크라우드펀딩으로 해외진출하자! 제 2회 킥스타터, 인디고고 세미나 “캠페인 준비부터 제조/배송까지”

스마트줄자로 18억원의 후원금 모금에 성공한 베이글을 비롯해 5개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을 미국 현지에서 관리한 오픈시드의 박한진 대표님을 모시고 2017년 크라우드펀딩 시장 현황과 진출을 위한 자리를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10여년 이상 중국에서 휴대폰, 중계기를 비롯한 각종 전자기기 제조 경험을 보유한 위너스랩의 김선일 이사님을 통해 효율적인 시제품 제조 및 양산 프로세스, 그리고 중국 생산 시 유의사항을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위너스랩의 동우상 대표는 크라우드펀딩의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에 대해서, BLT의 엄정한 대표는 크라우드펀딩 시 지적재산권 관리, 그 밖에 크라우드펀딩 시 배송, 크라우드펀딩 유경험 업체의 대표님들을 모시고, 솔직한 경험 및 노하우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O 발표자

– 오픈씨드 : 박한진 대표

– (주)위너스랩 : 동우상 대표, 김선일 이사

– BLT법률특허사무소 : 엄정한 대표변리사

– 킥스타터 배송업체 : 두손컴퍼니

– 킥스타터 경험업체 : 니포츠 – 노승범 대표


O 주요 내용

– 미국 크라우드펀딩 시장의 이해

– 킥스타터 캠페인 기획 및 준비

– 킥스타터 캠페인 마케팅

– 시제품, 제조양산

– 배송/고객관리


O 강연자

– 오픈씨드, 박한진 대표 : 한국 스타트업의 미국 진출지원 사업을 다수 수행하였습니다. 2016년, 스마트줄자로 20억여원의 후원금 모금에 성공한 베이글을 비롯해 5개 스타트업 모두 100% 펀딩에 성공했습니다. 미국 현지에서 이에 대한 PM을 담당했습니다.

– 위너스랩, 김선일 이사 : 아무리 펀딩이 잘 되어도 양산이 잘되고 제대로 납기가 되어야 합니다.
10여년 이상 중국에서 휴대폰, 중계기를 비롯한 각종 전자기기 제조 경험을 보유한 위너스랩의 김선일 이사님을 통해 효율적인 시제품 제조 및 양산 프로세스, 그리고 중국 생산 시 유의사항을 안내해드립니다.

– 위너스랩, 동우상 대표 : 제조업체를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다수 제품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세일즈 및 컨설팅 실적을 갖고 있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시 효율적인 마케팅 방안에 대해 소개합니다.

– BLT의 엄정한 대표 :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한 기업의 지적재산권 관리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등록 전후에 해야할 지적재산권 관리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 해외 배송 전문가 : 배송 또한 큰 이슈입니다.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들의 배송을 담당 했던 두손컴퍼니의 경험을 들어봅니다.
( 직토, 리니어블, 탱그램, 웨이웨어러블(현 웨이스킨), 올비, 나무/알렉스 등 다수 크라우드펀딩 배송 경험 )

– 크라우드펀딩 유경험 업체 대표 : 니포츠, 노승범 대표 – 2016년 7월 킥스타터 Specter 제품을 런칭했고, 미국 현지에서 법인을 설립하고 준비, 홍보, 데모데이등 현장에서 발로 뛰었던 경험과 팁을 소개합니다. (http://www.myspecter.com/korea)
니포츠, 노승범 대표 Specter 제품을 런칭


< 결산! 킥스타터 세미나 "캠페인 준비부터 제조/배송까지" - 2017년 02월 > 결산! 킥스타터 세미나
결산! 킥스타터 세미나

< 결산! 킥스타터 세미나 "캠페인 준비부터 제조/배송까지" - 2016년 12월 > 결산! 킥스타터 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