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인디고고, 킥스타터에 도전하는 많은 분들께서 크라우드펀딩의 성공에 대한
중요한 단계를 건너뛰고 시작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빠른 시작이 성공으로 가는 길은 아니겠지요,
크라우드펀딩의 성공은 철저한 준비에 달려있으며,

캠페인이 시작되기 전에 이미 성공의 여부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캠페인 개시 버튼을 누른 후에는 중요한 사항을 변경하거나 개선하기가 어렵지요.

잘 계획된 캠페인이라고 해도,
적절한 계획과 실행이 없으면 실패율은 급격하게 올라가게 됩니다.

굉장히 많은 준비와 노력이 필요하지만,
보상형 크라우드펀딩에 있어서 개시 전까지 꼭 짚어봐야할 10가지를 정리했습니다.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서 적어도 이것만은 알자구요!



1. 사전에 우리를 알리자!

캠페인을 열기 전에 개시 이메일을 보내거나 개시 안내를 할만한 채널이 있다면 좋겠지요. 
실제 캠페인 개시 전에 바로 할 수있는 최선의 방법 중 하나는 

무료 사전 실행 페이지(https://www.krowdster.co/prelaunch)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빠르고 쉽게 실제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발표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우리 캠페인 이메일리스트에 가입하고 소셜 미디어에 사전 출시를 공유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사전 출시 캠페인의 전형적인 기간 60 ~ 90 일입니다.




2. 법률 및 세금은 꼼꼼히!

이미 법인으로 설립 된 경우를 제외하고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를 위한 LLC를 설정하고 사업 은행 계좌를 개설해야합니다. 
보상 캠페인 및 제품 선매 판매 수익은 과세 소득이므로 CPA와 상담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LLC는 Legalzoom 과 같은 사이트에 설치하는 것이 다소 간단하고 저렴합니다 .




3. 소셜미디어를 통한 홍보는 개시 전부터!

SNS 홍보는 단기간에 할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캠페인 개시 전까지는 소셜 미디어의 존재를 강화해놓아야합니다. 

얼마나 많은 팔로어가 있든 상관없이 목표에 도달하는 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트위터 마케팅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면 트위터 에 대한 관심과 목표를 매우 쉽게 달성할 수있습니다. 

매달 1000-3000 명의 신규 추종자가 생기고 잠재 고객이 성장함에 따라 사전 캠페인을 홍보 할 수 있습니다.




4. 나의 캠페인이 해당 플랫폼에 적합한가?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Kickstarter 또는 Indiegogo가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국내 시장을 생각한다면 와디즈, 스토리 펀딩 등이 있습니다. 
또한 캠페인의 종류에 따라서 보상형, 채권형, 증권형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자금 조달 목표를 조절하자!

올바른 자금 조달 목표를 설정하는 것에 대해 많은 의견들이 있지만 여전히 정답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모든 캠페인과 모든 상황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스스로 계산을 해봐야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시나리오에서 자금 조달 목표에는 다음 사항이 포함되어야합니다.

프로젝트 완료에 드는 비용 + 30 % 쿠션(펀딩이 이루어지지않을 때의 자부담금)
= 최소 자금 조달 목표

전체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의 약 2 %만이 100,000 달러 이상을 모았던 것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첫 주에 목표를 달성하고 3 주간 스트레칭 목표를 달성하고 성공적으로 자금 조달의 물결을 타는 것이 낫습니다.




6. 보상 등급을 올바르게 설정하자

Indiegogo의 보상형 캠페인을 보면 가장 인기있는 가격대는 $ 25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캠페인 보상 제품에 맞는 금액을 설정해야겠지요, 

실제 판매보다 조금 더 낮은 가격을 명시해두면 도움이 됩니다. (얼리버드, 한정상품 등)





7.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라!

이 프로젝트가 무엇을 위해 돈을 필요로하고 무엇을 당신이 제공하는 대가로 포함해야하는지, 
잠재적인 후원자가 알아야 할 수도있는 사항이 포함되어야합니다. 

이러한 점이 명확하지 않으면, 펀딩자들은 캠페인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적어도 1000자에서 2000자 정도로 이야기하고 

프로토 타입의 이미지 또는 렌더링은 물론 비디오를 포함한 메시지를 프로젝트에 참여하지 않는 
제 3자가 봤을 때에도 메시지가 명확하고 간결해질 때까지 의견에 따라 기사를 최적화 단계를 거쳐야합니다.





8. 매력적인 비디오 만들기

캠페인 피치 비디오는 의심 할 여지없이 가장 중요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잘 만들어진 비디오와 멋진 사운드 디자인 및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엄청난 돈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매력적이고 진정한 방식으로 이야기를 전하는 방법으로는 영상 형식이 제일 적합합니다. 
3-4 분정도의 길이를 유지하고 처음부터 가장 흥미로운 정보를 알려줌으로써 사람들이 동영상의 나머지 부분을 보도록합니다. 

반대로 비디오에 너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할애하면 제품에 드는 비용이 줄어들겠지요.





9. 처음 30 % 확보

"5.자금 조달 목표를 조절하자!" 부분에서 말한 것과 연결되는 내용입니다. 
올바른 자금 조달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요. 

최소한의 자금 조달 목표가 50,000 달러라고 가정 해 봅시다. 
파트너, 친구 및 가족으로부터 15,000 달러 (30 %)를 확보해야 캠페인을 시작했을 때 급상승 캠페인으로 주목받을 수 있습니다. 

캠페인 개시 1~2주 안에 괜찮은 펀딩실적이 생기지 않는다면 캠페인 기간이 끝날때 까지 관심을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10. PR 보도자료, 프레스키트 준비

언론인 및 블로거는 크라우드 펀딩 생태계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합니다. 
단순히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운영하는 것이 펀딩모금을 받는 것 이상의 가치가 있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보도를 얻으려면 크라우드 펀딩 (crowdfunding) 보도 자료를 실행하고 
틈새 시장에서 주제를 다룬 전문 언론인 및 블로거 의 미디어 목록을 받고, 그들에게 전달할 보도자료를 미리 준비해야합니다.





이 글은 크라우드스터의 글을 번역했습니다,
https://www.krowdster.co/blog/crowdfunding-checklist.html?mc_cid=5427aa2581&mc_eid=ccf785bb88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을 시도해보고싶은데 하나부터 열까지 준비할게 너무 많죠!
하지만 모금에 성공하는 것이 목표가 될 수있지만,

새로운 바이어를 만날 기회를 얻거나, 광고효과를 얻는 것도

크라우드펀딩의 이유가 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