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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국 전자 상거래법 보완

전자 상거래 시장 규모 전세계 1위

2015년 중국 전자상거래 거래액은 20조 위안을 넘어섰으며 거래시장 규모는 이 미 세계 1위에 올라섰다. 그러나 전자 상거래 관련법이 낙후돼 있고, 관리감독 부실 등 문제로 사기, 개인 정보 유출 등 많은 문제점을 겪어왔다. 이에 전국인민대표대회 재정경제위원회는 2013년 12월부터 3년간 철저한 조사 연구를 거쳐 중국 전자 상거래법을 수정 보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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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안정화 예상

전자 상거래법은 심의 후 2017년에 시행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자상거래법 제정 시 개인정보 보호, 위조상품 등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점들에 대해 법률 사항이 마련되므로 중국 전자상거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 인다. 중국 내에서 전자상거래를 활용하거나 비즈니스로 이용중인 기업들은 관련 법을 주시하고 활용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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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유럽행 화물열차와 내륙 발전

증가하는 중국-유럽 간 경제교류

2011년 3월, 중국 총칭에서 출발해 독일 뒤스부르크로 향하는 첫 직통 철도가 개 통된 후 중국과 유럽을 연결하는 화물 열차는 급속도로 발전했다. 2016년 8월 말까지 중국-유럽 화물열차의 누적 운행 횟수는 총 2100회. 2016년 1월 부터 8월까지 수출입 교역액은 170억 달러에 달한다. 아시아와 유럽은 전 세계 GDP의 60%를 차지하는 시장이다. 화물열차 운행 증가 로 두 시장은 급속도로 가까워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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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륙 도시의 성장 동력 될 것으로

기존의 내륙에 위치하는 도시는 항구가 존재하지 않아 중앙아시아와 유럽으로 수출되는 화물은 연해 지역을 통해 수출되었다. 그러나 화물열차 운송으로 내륙 도시에서 직접 수출이 가능해졌다. 또한 해상 운 송 시간의 25%, 항공운송 원가의 20%로 운영 가능하다. 화물 열차가 통하는 내륙 도시는 중국-유럽 교류의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 며 해당 도시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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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알리바바, 전자 세계 무역 플랫폼 추진

전자 상거래를 통한 세계 무역 활성화

알리바바 그룹의 마윈은 전 세계의 무역을 하나로 통합한 eWTP(Electronic World Trade Platform)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추진중이다. eWTP는 고효율적이고 투명하고 장벽이 없는 전세계 중소 기업이 참여 가능한 글로벌 신경제 무역플랫폼이며 규칙 시스템이다. 알리바바 그룹은 전자 세계 무역 플랫폼을 실현하기 위해 18종의 화폐로 결제가 가능하며, 224개국에 배송 가능한 인프라를 확보된 상태다. eWTP는 중국 항저우를 거점으로 본격 추진 중이이며 곧 현실화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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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중국 마스크팩 시장의 성장 가능성

시장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

중국 마스크팩 시장 규모는 2016년 6조 9천억원으로 측정되며 2020년에는 13조 5천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 중국 내 유통되고 있는 브랜드는 최소 300개가 존재하며 2012년과 비교해 4배에 가까운 수치다. 중국 마스크팩 산업은 소수 브랜드의 독점현상이 없으며 특정 브랜드에 대한 소 비층의 충성도도 상대적으로 낮은 상황이다. 중국 마스크팩 시장은 여전히 성장 가능성이 크며 비교적 낮은 진입장벽과 투자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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