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대표적인 모바일 육아 소셜네트워크 사이트인 라마방(辣妈帮)은 2011년 12월 설립되었다. 라마방(辣妈帮)의 ‘辣妈’의 뜻은 매력있는 엄마라는 뜻으로, 20~30세 정도의 몸매가 좋고, 개성이 있는 젊은 엄마를 지칭하는 말이다. ‘帮’은 도와주다라는 뜻이다. 육아에 대한 상식이 전무한 젊은 엄마들은 이곳에 와서 쉽게 육아와 관련된 정보를 얻고, 자유롭게 사진공유와 육아 상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이야기를 주고받는다. 육아 관련 내용 뿐 아니라 엄마들의 개인적인 흥미 위주의 커뮤니티(몸매 만들기, 피부가꾸기, 셀카 자랑 등) 도 활발하다. 엄마이기 전에 여자이고 싶은 마음이 반영된 것이다. 현재 라마방의 가입 사용자는 6,000만명에 이르고 일일 사용자는 480만에 이른다. 최근에는 같은 동종의 VIP(특가 쇼핑몰)과 몇몇 투자기관으로부터 1억 달러의 투자를 받았다.  

<라마방(辣妈帮) 홈페이지 화면>

dfaw

<사진 공유방과  질문방>

eawdwe

<분야별 달인 순위>

eafe

육아용품,미용,미식 분야에서의 카테고리 안에서 꾸준히 활동을 하고, 팬 수를 많이 확보하면 달인이 된다. 달인에게 주어지는 특권 중에는 육아 관련 시제품을 먼저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80,90년대생들의 젊은 엄마들은 달인이 추천하는 제품을 선호한다. 달인들은 그저 상품을 단순히 추천하기보다 먼저 자신이 사용해본 제품을 가성비 비교 후에 팬들에게 소개해주기 때문이다. 두번째로 라마방에서 운영하고 있는 라마상점(辣妈商店)을 살펴보자. 2014년 9월에 오픈된지  한달만에 판매액 천만위안(약 17억)을 돌파했다.  

<라마상점(辣妈商店) 홈페이지 화면>

efalwe

100%정품 보장, 24시간 내에 배송, 7일 이내에 환불을 원칙을 걸고 운영을 하고 있다.

잘 팔리는 브랜드, 특가 세일용품, 수입용품 등을 보기쉽게 정리해놓았다.

< 라마방CEO 진짠(金赞)>

%ec%9d%b4%eb%af%b8%ec%a7%8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