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60개 나라 80개 도시에 4,500의 외국 전문가들이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양질의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VIPABC’.

세계의 큰 투자기업으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싱가폴 정부 투자회사, RCIF, 골드만삭스, Silverlink Capital 등)

<VIPABC 홈페이지 화면>

%ec%9d%b4%eb%af%b8%ec%a7%80-2   수업 방식은 3가지 방식이 있는데, 흥미가  비슷한 사람끼리 같이 수업을 받는 형식과  1대일 수업방식, 실용 수업과정이 있고, 성인, 영어, 유학, 기업 고객을 위한 교육과정이 나누어져 있다. VIPABC에서 주목할 만한 시스템이 있는데,  미국 실리콘 밸리에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한 DCGS 과정 시스템이 있다. DCGS 시스템이란, 학습자의 요구, 직업, 언어능력, 흥미, 학습편향을 분석해 자동으로 적합한 전문가와 매칭해서 연결해주는서비스를 말한다. 이로써, 맞춤화 영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ec%9d%b4%eb%af%b8%ec%a7%80-7 VIPABC(마이치교육麦奇教育) 의 창업 스토리를 들어보자. VIPABC 창립자 양정다(杨正大)는 대만대학의 EMBA를 졸업하고, 1994년에 미국 UCLA 유기농 화학 박사 과정을 취득한다. 박사시절에는 같은 반 동기들과 각자 500달러를 투자해 인터넷 서비스 사업을 하기도 하였다. (일본의 중고차를 중남 미주 지역에 수출할 때 운송 과정 중에 차량 수량이 부족한 현상을 발견하고, 인터넷을 이용한 추적 시스템으로 연구차량의 구체적 유동량을 파악 후, 인터넷을 이용해 미국으로 보내는 서비스 제공) 1998년 양정다는 도쿄대학에서 영어로 수업을 하면서 인기 교수라는 타이틀을 얻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지만 그만두고,  형과 함께 150만위안(약 2억 6천)의 자금을 들고 온라인 영어 교육을 하기 시작한다. 초기 창업 시절에는 전단지 돌리는 것부터 시작하였지만 1년쯤 되어 손익 분기점을 넘길 수 있었고, 2년째 되어서 이윤을 남길 수 있었다. 일본에서 그가 배운 “투지력, 협력, 엄격한 규율’ 이 세가지는 그가 후에 창업을 할 때의 기본 바탕이 되었다고 한다. 2004년에는  Tutor Group교육 회사를 설립하고, 다년간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연구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 영어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2005년에 Tutor Group는 DCGS을 개발하여 발명 특허권을 획득하고, 맞춤화 영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2006년 Tutor Group은 ISO 9001 국제 인증을 받게 되었고, 이로써 TutorABC(현, VIPABC)는 전세계적인 영어 교육 기관이 되었다. 이후에도 국내외로 ‘성장 잠재력이 있는 회사’, ‘중국의 제일 가치있는 교육 브랜드’ 등의 여러 상을 받았으며, 2014년부터는 본격적으로 국내외의 투자회사로부터 거액의 투자를 받을 수 있었다. 양정다가 자주하는 교육 중에 , ‘병을 치료할 때 돈을 위해서가 아니라 병을 치료하기 위해서 일하는 의사처럼 교육은 가장 공부하기 어려워하는 학생을 교육하는 것이다’ 라고 했다. 그래서 교육의 표준화를 본질에 두지 않고, 뒤쳐진 학생까지 도와줄 수 있는 학생 개개인에 맞춘 교육을 지향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시스템은 학생들의 진도가 어떠하든, 영어 수준이 어떠하든, 시스템 내의 가장 적합한 강사와 좋은 교재를 연결해주어 학습자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데에 도움이 되었다.

<VIPABC CEO 양정다(杨正大)>

%ec%9d%b4%eb%af%b8%ec%a7%8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