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의 전자상거래를 생각하고 있다면, 현재 중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전자 상거래 방식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오늘날 중국의 대표 B2C 플랫폼 타오바오 검색을 통한 구매율이 40%에 이른다고 한다. 이 수치를 보고 알 수 있는 점은 소비자의 구매 트랜드가 외부 플랫폼을 통한 간접 유입으로 전환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바이다. 그래서 오늘 소개드릴 곳은 중국 모바일 상거래 플랫폼 ‘웨이디엔(微店)’ 이다. ‘웨이디엔’은 2014년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2위 징둥(京东)이 런칭한 모바일 쇼핑몰이다. 연간 거래액이무려  약 650억 위안(한화 11조 7천억원)에 달한다.

‘웨이디엔(微店)’의 특징?

1) 몇 분 만에 손쉽게 무자본으로 수수료 없이도 자신만의 상점을 만들 수 있다.

(핸드폰 번호, 신분증, 중국 소재은행에서 발행한 은행카드 필요)

2) 오프라인 매장처럼 인력이나 시간을 많이 투입하지 않고, 모든 관리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다는 이점으로

누구나 판매상이 될 수 있다.

3) 웨이신,웨이보, QQ,페이스북 등과 쉽게 연동이 된다.

 웨이디엔(微店) 가입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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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먼저 모바일로 APP 다운로드를 한다.

2) 핸드폰 번호만 있으면 간단히 가입 가능! (한국 핸드폰 번호로도 가입가능)

실제 운영 및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중국에서 개설된 은행계좌와, 계좌 소유자의 신분증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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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주문관리,판매관리 현황, 고객관리, 수입지표등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에서는 통계수치를 볼 수 있지만 PC버전은 물건올리기와 거래관리정도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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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자신이 올린 상품을 여러 SNS 채널에 올릴 수 있는 기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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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부분에 사진을 첨부하고 상품 설명, 가격 등의 정보를 하단에 기입하면 OK!

                                         Pc 버전에서도 등록 가능 : https://www.weidian.com/?utm_source=baidupz_1&wfr=qeeODi5j

하단의 웨이상들이 어떻게 판매하고 있는지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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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디엔에서 화장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중국 판매상  페이지이다.

빨간색 글자로 가격이 제시되어 있는데, 상단에 제시된 가격은 판매 가격이고, 하단은 판매했을 시의 이윤 값이다.

 또,  상점끼리 서로 온라인유통을 할 수 있도록 대리판매 기능도 존재한다.

한국 상품을 중국에 팔고 싶다면 중국 소비자들이 모바일 상거래를 통하여 거래하는 양이 많아지는 흐름에 맞추어

‘웨이디엔(微店)’을 이용한 모바일 상거래를 고려하는 방안도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