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서비스「教えて!goo」 (지식인) 의 연애상담 카테고리에 인공지능이 자연언어로 답변을 해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NTT Resonant는 9월 6일 Q&A서비스「教えて!goo」 (지식인) 안의 연애상담 카테고리에 등록된 질문에 인공지능(AI)의 「オシエル」(알려줄께!)가 답변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연애 고민이나 상담을 하면 「뭐라고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가능성은 없는 것 같네요. 힘내세요!」, 「그랬군요. 힘들었겠어요.」 등등 AI가 답변을 해준다.
  질문 내용에 대하여, 「教えて!goo」 (지식인) 이 가지고 있는 과거의 Q&A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성한 자연언어로 답변을 해주는 서비스. 3000만건이상의 Q&A데이터로부터 「사용되고 있는 단어의 의미」, 「질문과 답변의 대응 관계」, 「질문안에서의 문장구조」를 딥러닝을 통해 학습하여, 모델(형태)를 작성. 질문에 대하여, 작성된 모델중에서 「공감」, 「결론」, 「이유」를 포함한 문장을 추출하여 답변을 생성하는 구조다.  
[실제 질문한 내용과 AI의 답변내용]   AI의 답변에 대하여, 상담자나 열람자의 평가 또한 학습하여, 다음 답변에도 활용. 「공식 홈페이지」 적용된 AI기술은 NTT Resonant가 NTT그룹의 AI 「corevo」를 활용하여 독자적으로 개발. 정답이 정해져 있지 않은 질문에 대하여, 딥러닝을 통하여, 복수의 문장을 조합하여, 자연스러운 답변을 생성하는 기술은 「세계 최초」
  출처 : 「脈はないと思います」――恋愛相談に人工知能が話し言葉でアドバイス 教えて!goo「オシエ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