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을 하다 보면 크고 작은 경영위기가 찾아오기 마련이다. 이럴 경우 초기 대처가 중요한데, 예상보다 훨씬 큰 파고라면 회생 절차에 조기 진입해 전문가의 도움으로 위기를 극복하는 판단이 필요하다.

하지만 대다수 업체들은 비용 부담과 관련 지식이 부족해 적기를 놓치는 경우가 허다한 상황.

이런 분들에게 추천할 정부 지원 사업이 있다.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중소기업청이 경영위기에 직면한 중소기업의 경영 정상화 및 효율적 회생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회생컨설팅 사업’이 그것이다.

지원 대상은 중소기업 진로제시컨설팅(또는 ‘회생컨설팅 사전평가’) 결과 ‘회생컨설팅 지원’ 처방을 받았거나, 업무제휴법원에 회생 절차를 신청한 기업 중 회생 컨설팅 사전평가를 통해 회생컨설팅 지원가능으로 판정된 중소기업이며, 회생 절차 단계별 컨설팅 지원, 최대 3천만원 차등 지원한다.

또한 중소기업 회생컨설팅 사업은 회생 대상 기업과 법원의 사전평가를 받은 기업에 대해 회생절차 신청부터 계획, 인가까지 전문가와 상담 및 절차, 대행 등을 지원하고 회생컨설팅 지원가능 기업으로 판단이 되면 기업은 업체당 최대 3000만 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생기업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 사업이다.

온라인 접수 및 문의는 재도전종합지원센터(www.rechallenge.or.kr)로 하면 된다.